NEWS

충북 여성계 하나로… 오는 18일 ‘성평등축제’

• 북마크: 74


‘Go! Going! 성평등 세상’을 슬로건으로 충북 여성계가 하나되어 추진하는 성평등축제가 오는 18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북여성재단과 도내 여성단체가 공동주관하는 ‘2019 충북 성평등 축제’는 충북여성단체협의회, 충북여성연대, 충북여성정책포럼, 충북젠더폭력방지협의회, YWCA 충북협의회 등 7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어린이부터 청년, 장년층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성평등 실현의 장이 펼쳐진다.

축제는 이날 오전 10시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tvN’알쓸신잡’에 등장한 유일한 여성출연자로 많은 주목을 받은 김진애 도시건축가의 ‘공간 속의 성평등’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어린이 성평등 동화 클래식 공연 ‘책 읽어주는 베토벤’, 충북지역 내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여성 활동가의 발굴과 양성을 위한 ‘풀뿌리 여성소모임 활동성과 보고회’, 사진·작품 전시와 이야기가 있는 마켓, 여성주의적 가치를 담은 마켓 토크쇼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여성단체 활동 홍보와 함께 성평등 이니셜 자수 놓기와 꽃 편지쓰기, 성평등 용어 및 동화 들려주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먹거리, 쓸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된다. 특히 도내 여성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생활용품 및 여성 농업인들이 재배한 제철 농산물 등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마켓도 마련된다.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74 권장
comments icon0 댓글
노트 0
조회수 1043
bookmark icon

댓글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